미국에서는 1970년대에 이르러서야 식생활의 잘못이 암을 비롯한 성인병의 원인이라는 것을 상원위원회에서 결론 내렸다. 그러나 Max Gerson은 이미 오래 전에 암의 원인이 잘못된 식생활 때문이라는 결론을 내렸었다.

1946년 7월 1일부터 3일간 열린 미국 상원위원회의에서 Max Gerson은 그의 연구결과가 통과되기를 무척 기다렸으나, 결과는 그렇지 못했다. 1958년에는 51명에 대한 실험결과를 근거로 암 치료를 어떻게 하여야 하는가에 대한 출판물을 발간하였다. 그는 이듬해인 1959년에 세상을 떠났다. Max Gerson의 형제, 자매들은 유태인학살 당시 모두 세상을 떠났다.

2005년 국제분자교정학회 학술대회에서 Max Gerson이 “분자교정학의 영웅”으로 추대되는 자리에는 그의 딸인 Charlotte이 80대의 노인이 되어 참석하였다. 그녀는 아버지의 뜻을 따라 분자교정학을 실천하고 있다. 그녀는 이렇게 얘기한다. “나는 34살 때에 나의 의료보험카드를 없애버렸다.” 그리고 모든 여성들에게 항상 얘기한다. “당신의 유방에 어떤 혹이 생기는가를 생각하지 않으며 사는 것이 현명하지 않은가? 만일 당신이 건강한 식생활을 한다면 그렇게 된다. 그런 식으로 생활하면 암에 대한 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라고

Dr. Gerson은 많은 생명을 구하였으며, 그의 방법은 현재도 계속되고 있다. 그가 남긴 교훈은 마치 어느 시대의 유명한 가수가 그 시대를 사는 사람들에게 음악을 통하여 감명을 주거나, 유명 배우가 멋진 영화를 통하여 감명을 준 것과도 같다.

현재도 그의 방법에 따라 암에서 해방된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식생활로 행복한 삶을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