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5월 캐나다 오타와에서 열린 34차 국제분자교정학회 학술대회에서, Andrew Saul은 Frederick Klenner를 분자교정학의 영웅으로 추대하기 위해 이렇게 말을 시작하였다.

“나는 내 아이들이 대학에 입학할 때까지 성장하는 동안, 단 한 번도 항생제를 복용시키지 않고 키웠다. 이 점에 대해서 Frederick Klenner에게 감사 한다.

어느 날 오후 강의를 마친 다음, 학생 한 사람이 나에게 오더니 한 묶음의 인쇄물을 내밀며 꼭 읽어야 한다고 하였다. 그것은 Dr. Lendon Smith가 쓴 비타민 C 사용에 대한 임상적 지침서였는데, Frederick Klenner가 경험한 임상을 토대로 한 내용이었다. 그것은 Dr. Klenner의 27편 발간된 논문과 발간되지 않은 논문들을 정리한 내용들로, 어떤 것은 1940부터 연구된 것도 있었다. Klenner의 업적 결과는 그가 사는 지방의 의학 잡지에 많이 기재되었기 때문에, 그의 보고서를 접하기는 쉬운 일이 아니었다. 때문에 박테리아나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과량의 비타민 C의 효과가 건강업계에 널리 알려질 수도 없었다.

Klenner는 40년 동안 폐염, 헬페스, 전염성단구증가증, 간염, 다발성경화증, 소아과질환, 발열, 뇌염, 폴리오 및 20여 종의 질환들을 비타민 C로 성공적으로 치유했음에도 불구하고 일반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았다. Klenner가 고용한 의사들과 그의 환자들은 비타민 C를 350~1,000mg/Kg 정도로 사용하는 그의 처방에 놀랄 뿐이었다. 「1950년대 당시 그의 말을 따라야했던 의사들은 그의 명령을 피하려고 얼마나 고생을 했을까」하는 짐작을 할 수 있겠다.

Klenner는 300명이 넘는 임산부에게도 과량의 비타민 C를 투여하였지만, 그들 중 아무도 임신 중에나 분만 시에 이상이 있었던 사람은 없었다. 그뿐 아니라 North Carolina, Reidsville 병원 간호사들의 아이들과 Klenner가 돌보는 어린이들은 아주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랐다. 병원의 직원들은 그 아이들을 “Vitamin C Babies"라고 불렀다. 그의 환자 중에는 Fultz가에서 다섯 쌍둥이가 태어난 일이 있었는데, 그 당시 미국의 남동부지역에서 다섯 쌍둥이가 모두 생존한 예는 처음이었다. Klenner는 산모가 아기를 출산하기 위하여 병원에 입원할 때는 항상 “촉진제”라는 명칭으로 임산부에게 비타민 C를 주사하였다.

Dr. Klenner는 “결과를 알고 싶거든 엉뚱한 짓 하지 말고 적당량의 비타민 C를 사용하여라.”라고 얘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