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태생의 순수한 과학자로, 인체 생리에 대한 그의 끊임없는 연구는 질병과 지방산의 역할에 초점이 맞춰졌다. 그는 광범위한 그의 지식을 질병 치료를 위하여 지방산을 약으로 이용하는데 쏟아 부었다.

Oxford, Balliol College를 졸업하고 동 대학에서 신경과학계의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Magdalen 대학 학술특별위원으로, 필수지방산의 개척자의 한 사람인 Dr. Hugh Sinclair교수와 같이 의과대학 교수로 재직하였다.

Newcastle과 Montreal대학의 연구원으로 필수지방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였다. 지방산의 생화학적 가치를 증명하고 이를 질병에 적용시키는 환상적인 방법을 연구하였다.

그는 아프리카 동부지역을 여행하면서 케냐에서 근무하였다. 그곳에서 지방산의 핵심과 정신분열증과의 관계를 정립하였다. 그는 그 내용을 2001년에 정리하여 “Madness of Adam and Eve"라 이름 하였다. Abram Hoffer는 그의 업적에 대하여 “이것은 훌륭한 책이다. 나는 그가 얘기하는 정신분열의 진화적 이득과 그 유전자는 점차 대중적으로 확산된다는데 뜻을 같이 한다.”라고 표현하였다.

그는 의학계에 새로운 이론의 제창자이며, Prostaglandin, Leukotrienes 및 필수지방산에 대한 상호작용의 연구자로 800편 이상의 과학연구지를 발표하였다. 영국 정신분열증 연합회의 회장으로, ISF(International Schizophrenia Foundation)의 회원이며, 국제분자교정학회 정규 연사로 활약하였다.

필자가 쓴 “분자교정요법”의 내용 중에도 Dr. Horrobin에게 저작권을 얻어서 기록한 부분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