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5월 1일자 New York Times에 Dr. Riordan은 이런 내용의 글을 실었다. “기초자료로 볼 때, 미국정부나 New York Times처럼 유명한 출판사들은, 현재 미국 국민들이 형편없이 적은 양의 영양제를 복용하기 때문에 국가적인 불명예와 국민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음을 외쳐야 한다.”라고

1975년 Kansas주 Wichita에 그가 설립한 연구소 “The Center for The Improvement of Human Functioning International"에서는 지금 이 순간에도 인류의 건강을 위하여 연구와 실천이 계속되고 있다. 2005년 5월, 캐나다 오타와에서 개최되었던 국제분자교정학회 학술대회에, 연구소 대표로 참석한 Jeanne A. Drisko, M. D.는 2005년 1월에 타계한 Riordan의 업적을 기리며, “암 치료 동안 항산화제의 필요성”에 대하여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다.

Dr. Riordan은 암 치료를 위한 비타민 C주사 요법의 권위자였다. 그는 의과대학 재학시절부터 비타민 C에 대해 관심이 많았으며, 결국 항산화제 및 비타민 C에 대한 연구로 평생을 인류 건강을 위하여 바쳤다.

국제분자교정학회 학술대회 때마다 전문 연구가로서 그가 발표한 내용은 현재 세계 여러 나라의 분자교정학자들이 실천하고 있다. 2003년에는 우리나라에도 잠깐 들려서 암 환자에 대한 비타민 C요법을 어떻게 행하는가에 대하여 의사들에게 교육시키기도 하였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실행되고 있는 비타민 C 과량요법은 대부분 그의 프로토콜이다. 매년 학술대회장에서 만날 때마다 반갑고 부드럽게 대하여주던 그의 모습이 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