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년 전, 캐나다 토론토에서 William McComick은 비타민 C 부족은 콜라겐(Collagen)합성을 저하시킨다고 하였다. 이 학설은 비타민 C가 심혈관계질환 및 암과 싸울 수 있는 여러 가지 조건 중 하나임을 암시하였으며, Liuns Pauling과 Ewan Cameron으로 하여금 과량의 비타민 C를 암 치료에 이용하도록 결정하는데 기초가 되었다.

Pauling 보다 25년 정도 앞서서 McComick은 병원을 찾는 심혈관계 환자들의 4/5는 비타민 C가 부족함을 알아냈다. 그 당시 McComick은 많은 질환들이 비타민 C 부족이 원인이 되며, 비타민 C가 항바이러스, 항박테리아 작용이 있기 때문에 치료효과가 있다고 하였다. 오늘날 글을 쓰는 사람들은 대부분 이 사실을 생략하지만, McComick은 1946년에 비타민 C는 신장결석의 예방과 치료의 효과가 있다고 하였다.

그리고 1950년대 초에는 임상실험과 실험실 실험을 통해 담배 한가치는 체내에서 비타민 C를 거의 25mg까지 소모시킨다는 것을 알아냈다. 일찍이 그는 비타민 C를 mg단위가 아닌 g단위로 사용하였는데, 이점은 근래에 괴혈병 같은 비타민 부족증이 아닌 질환들, 즉 항바이러스나 항암 작용을 위해 비타민 C를 정맥주사로 100g씩 투여하게 된 시조라 할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