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main(../include/sub_left_banner.php) [function.main]: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ksom/menu2/m2_sm3_25.php on line 119

Warning: main(../include/sub_left_banner.php) [function.main]: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ksom/menu2/m2_sm3_25.php on line 119

Warning: main() [function.include]: Failed opening '../include/sub_left_banner.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local/lib/php') in /home/ksom/menu2/m2_sm3_25.php on line 119
 
 

 

 

 
 
 


그녀는 12자녀 중 다섯 번째로 Saskatchewan 북부지역에서 태어났다. 고교시절은 기숙사 시설이 있는 St. Angela's Academy에서 공부하였고, 그때 우르술라회 수녀원(병자간호와 소녀교육을 목적으로 하는 수도회)에 입회하여 수녀가 되어 17년간 교육자로 생활하였다. 1970년에 심한 우울증에 빠지면서 자살을 기도하였다. Theresa는 정신분열증이라 진단받으며 Hoffer박사에게 보내졌다.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을 금하고 Niacin요법을 병행하면서 그녀는 빨리 회복되었다. Hoffer와 Osmond가 쓴 “How to live with Schizophrenia"는 그녀에게 통찰력에서부터 질병에까지 깊은 감명을 주었다. 그녀는 자신의 얘기를 다른 환자들에 전하면서, 1979년에 희망과 격려의 원천인 “정신분열증 치료되다.”라는 체험담을 책으로 내었다. Theresa수녀는 정신질환자들이 편안하게 생활하면서 분자교정요법을 시행할 수 있는 안식처를 세우기를 희망하였다.
그녀는 자신의 꿈을 George Morris(1904-1989)와 같이 나누었다. George Morris는 사업가로 CSF(Canadian Schizophrenia Foundation)의 이사였으며, Theresa수녀는 그를 CSF 학술대회 장소에서 만났다. 그는 1981년 첫 번째 안식처인 Morris Centre를 Manitoba의 Winnipeg에 설립하는데 투자했다. 그곳에서 Theresa는 Mabel Fowler 부인과 같이 건강하게 살기를 원하는 모든 이들을 위하여 교육을 비롯한 필요한 모든 것을 운영하였다.

18년 후, Frank Flaman의 도움으로 쎈터는 Saskatchewan Lebret로 옮겨졌고, 이름도 Flaman-Morris로 바뀌었다. 이 아름다운 안식처는 3사람의 full-time과 2사람의 part-time 직원들이 근무하며, 건강에 대한 지도와 영양적 보살핌을 원하는 사람을 8명까지 수용할 수 있다.
그녀가 쓴 “Schizophrenia Cured”라는 책의 서두에서 Hoffer박사는 이렇게 표현하였다. “분자교정의학에 종사하는 전 세계의 모든 의사나 환자나 가족들은 인류를 움직이게 하는 테레사 수녀님의 어려운 일에 빚을 지고 있다.”